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CCU 실습일지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3.14 | 최종수정일 2019.06.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2,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날짜 : 2015년 11월 2일
실습근무 : E
실습장소 :
심장집중치료실/ CCU

관찰한내용
-양압, 음압 병실에 대한 교육
방안의 기압을 음압으로 함으로써 외부로 세균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한다. 대게 전염병은 음압을 유지하게 된다. (결핵이나 수두, 홍역 등 접촉이나 비말로 감염이 될 수 있는 질병들) 방밖이 1기압이라면, 방안은 0.7, 0.8 기압을 유지하게 해서 외부로부터 공기가 들어올 수는 있어도 안의 공기가 밖으로 나갈 수 없게 만드는 것이다.
반대로 양압을 유지하게 되는 경우는 장기 이식후의 환자등 면역력이 심하게 떨어져 있는 환자일 때 양압을 유지하게 된다. 방안에서 방밖으로 공기의 흐름을 유지함으로써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유입을 차단하게 되는 것이다. 방안을 1.1or 1.2기압의 양압으로 만들어서 방안의 공기를 방밖으로 자연히 배출되게끔한다.

수행한내용
-정규시간에 맞춰 환자 활력징후 및 I/O check를 하고, 혈당체크를 하였다. 환자가 떠나면 0.25%설파니오스 용액으로 침대와 기구들을 닦고, 기타물품을 정리하여 신원이 오면 빠르게 받을 수 있게 하였고, 감염의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서 소독했다. 의식수준 확인하는데 있어 사지 운동 확인에 도움을 주고 L-tube 시행하는데 대상자가 저항이 심해 사지를 억제대에 묶는 듯 간호선생님의 간호와 의사선생님의 진료에 보조를 함으로써 좀 더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했다.

실습소감
- CCU 실습을 처음나와서 아무것도 몰랐지만, 수선생님과 선생님에게 배워가며 CCU에 적응해갔다. 심장집중치료실의 환자들은 심장에 스트레스 안받게 하기위해서 절대안정이 우선이였고, 항상 중환자실은 그렇듯 손씻기를 통해 교차 감염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신경써야한다. 앞으로 2주간 실습을 하면서 나로 인해 피해가 안가도록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