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긍정의 힘 두 번째 이야기, 삶의 한계를 뛰어넘어 축복의 삶으로-조엘 오스틴

저작시기 2015.05 |등록일 2017.03.14 워드파일MS 워드 (docx)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한계를 뛰어넘어 삶으로 가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

『긍정의 힘: 두 번째 이야기』는 전작 《긍정의 힘》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고, 미국의 차세대 종교지도자 중 한 명으로 주목받고 있는 조엘 오스틴 목사가 소망을 잃어가는 이 시대에 건네는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책이다. 저자는 달래기식 위로를 건네지 않고, ‘긍정의 힘’으로 그 아픔과 절망의 상황을 뚫고 나오는 힘과 용기를 불어넣어준다. 그리고 이러한 긍정이 하나님을 믿는 믿음에서 비롯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적극적인 태도, 긍정적인 생각이 삶을 최고로 만들어준다는 저자의 생각은 크리스천에게는 삶과 신앙을 연결시켜 긍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일반인들에게는 삶에 대한 긍정적인 자세가 미래를 열어 준다는 희망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1. 소주제 1)“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겁니다!”
2. 소주제 2)“과거의 장벽을 깨라”

본문내용

자기소개서에서도, 저에 대해서 발표를 할 때에도 저의 장점 중 하나는 “항상 잘 웃는다.” 라고 여겨 왔고, 지금도 역시 그렇게 생각합니다. 제가 이러한 장점을 가진 것은 처음부터 타고났던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잘 웃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그러다 보니 저는 “활발한 아이”, ”잘 웃는 아이”라는 이미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니 저의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변화가 생겼고, 저 또한 하루하루를 기분 좋은 하루로 맺음 시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노력하는 과정 속에서 되새겨왔던 말 한마디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TV를 보다가 연예인 노홍철씨가 이러한 말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것은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겁니다!”라는 말 한마디였습니다.
평소에 밝고 긍정적인 모습이 보는 이들에게 힘을 주곤 했었는데 이 말을 들으니 더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그 이후 저는 저 말을 되새기며 행복은 나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