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자의 수확 후 관리의 중요성과 저장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 설명하시오.

저작시기 2017.03 |등록일 2017.03.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가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감자의 수확 후 관리의 중요성
2. 감자의 수확후 저장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본인의 시골에서는 부모님께서 아직까지 감자를 키우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시절부터 보고 경험하고 자라면서 감자에 대해서 친숙함을 가지고 있는 중이다. 간략적으로 감자를 수확하고 나서 너무 차가운 곳에 두는 것은 좋지 않다. 너무 추운곳에 감자를 보관하게 되면 감자가 썩기 때문에 중간 정도의 온도에서 저장을 하는 것이 좋다고 본인은 경험을 통해서 알고 있다.
본문에서는 앞에서 설명하고 있는 감자의 수확 후 관리의 중요성과 저장방법에 좀 더 구체적이고 전문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감자의 수확 후 관리의 중요성
1) 감자의 수확
감자의 수확적기는 잎이 누렇게 변할 때 부터 완전히 마르기 직전까지가 좋다. 이 시기에 감자알이다 익어 전분의 축적이 최고에 달하며 껍질은 완전히 코르크화 되어 감자속살과 밀착하여 잘 벗겨지지도 않게 된다. 그러나 감자를 너무 일찍 수확하게 되면 수량이 적고 전분의 축적도 충분치 못하여 품질이 떨어지며 껍질도 벗겨지기 쉬워서 저장중에 부패발생이 많게 된다.

참고 자료

다음백과사전, 감자
이학원, 2006, 강원도 고랭지 농업지역의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강원지리, 제23호,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 pp.247~266.
조현묵, 2009, 고령지농업연구소 소장, 브랜드 경쟁서 ‘강원 감자’ 이름값 못한다
전동명, 2010. 약초연구가 & 동아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감자 무엇인가?
이정호(2001), 알콩달콩 신비한 된장이야기, 오성출판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