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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와 삶의질 2주차 과제

저작시기 2016.04 |등록일 2017.03.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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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우리가 흔히 행하는 운동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바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이다.
유산소운동은 말 그대로 산소 공급이 핵심이 되는 운동법인데, 편안하게 호흡을 할수있으면서 지속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근육을 적당히 이완, 수축시켜 좋은 효과를 거두려면 운동강도, 지속시간, 빈도수 등이 고려되어야 한다. 운동 강도는 최대운동능력의 40∼85% 범위에서 처방한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은 60∼80% 범위에서, 최대운동능력이 낮거나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40∼60% 범위 내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정상적인 성인의 경우 일주일에 3회 정도는 운동을 해야 심폐 지구력이 향상된다. 체력 수준이 높아지면 5회 정도로 늘려야 심폐 지구력의 지속적인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최대운동능력이 낮은 사람은 1회 운동 시간을 5분 정도로 설정 하여 하루에 3∼4회 정도로 분할하여 실행하는 것이 좋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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