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와 전문적 관계를 형성함에 있어 Biestek의 7대 원칙을 기본적인 원리로 삼고 있다.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3.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7대원칙의 핵심적인 내용
2) 원칙의 예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은 다른 직업에 비해 적은 보수를 받는 경향이 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 봤을 때 직업이 다른 사람이 대체할 수 있는가가 보수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본다. 그러한 점에서 사회복지사는 건강한 몸이라면 충분히 가능한 직업이다. 전문성이 떨어져 보이기도 한다. 사회복지사만의 전문성 원칙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사회복지 공부를 하던 중 비에스택은 사회복지사가 가져야할 7가지 원칙을 보게 되었다. 이 원칙은 사회복지사가 반드시 가져야 하는 원칙이고 그 누구보다 사회복지사 만큼은 확실하게 원칙을 세우고 지켜야만 한다. 그것이 사회복지사의 권위를 올리는 길이라고 본다. 나 또한 사회복지사의 길을 걷을 것이기에 이 원칙 만큼은 확실하게 알아가고자 한다.

Ⅱ. 본론
1) 7대원칙의 핵심적인 내용
1. 개별화
개별화는 클라이언트를 똑같이 보지않고 각각의 개성을 이해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마다 문제를 해결해주어야 할 방법은 달라야 할 것이다. 개인은 모두 다른 존재이므로 문제에 따른 해결책도 달라야 한다.

참고 자료

배움 – 사회복지실천론_중간고사통합본 93p-95p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