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글 잘 쓰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사이토 다카시)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누구나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은 가지고 있다. 나 또한 글을 읽을래? 쓸래? 라고 하면 당연히 읽는 다고 하겠다. 누군가가 써 논 글을 읽는 것과 내가 글을 직접 만들어 쓴다는 것은 거의 하늘과 땅 차이 이기도 하다. 글쓰기가 그 어떤 때보다 중요해진 요즘. 우리는 글쓰기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조금 더 신경 써야 한다.

목차

1. 들어가며
2. 혼자 글 쓰는 시간
3. 글쓰기가 필요한 때

본문내용

1. 들어가며
누구나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은 가지고 있다. 나 또한 글을 읽을래? 쓸래? 라고 하면 당연히 읽는 다고 하겠다. 누군가가 써 논 글을 읽는 것과 내가 글을 직접 만들어 쓴다는 것은 거의 하늘과 땅 차이 이기도 하다. 글쓰기가 그 어떤 때보다 중요해진 요즘. 우리는 글쓰기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조금 더 신경 써야 한다. 저자는 글 잘 쓰는 독종만이 살아남는 시대라고 이야기 한다. 그 말에 공감은 하지만 도대체 어떻게 글을 잘 쓸 수 있는 건지 궁금해진다. 나도 글 잘 쓰는 독종이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책장을 넘겨본다.

2. 혼자 글 쓰는 시간
요즘 현대 사회는 살아가기가 너무도 바쁘다. 책 읽을 시간도 없다고 아우성치는 요즘. 조용히 혼자 앉아서 글을 쓰는 사람은 작가나 글쓰기를 직업으로 하는 사람 말고 과연 몇 명이나 있을까? 물론 요즘은 SNS가 매우 유행을 하여 그 쪽에 글을 많이 남기기는 하나 그 이외에 혼자만의 생각을 원고지나 A4용지에 옮겨 정리하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