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머뭇거리지 말고 시작해’를 읽고 (길을 밝히고 영혼의 키를 자라게 하는 한마디의 말)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머뭇거리지 말고 시작해』는 49명의 다양한 직업을 가진 분들이 짧게 문구를 제시하고, 그 문구를 담은 짧은 글을 엮어 만든 책이다. 난 『머뭇거리지 말고 시작해』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소설가, 화가, 시인, 비평가, 가수, 배우, 만화가, 변호사, 사이버 민간외교사절단 반크의 단장, 총장, 교수, 디자이너 등 정말 각양각색의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만든 책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이 제시한 문구, 삶의 모토는 무엇일지 너무 궁금했다. 그리고 49개의 많은 이야기가 있었지만 그 중에서 난 3개의 이야기가 마음에 들었다. 첫 번째는 작곡가이자 가수인 백창우씨의 ‘눈 녹으면 땅 드러날 날 있는 거야’라는 글이다. 백창우씨의 아버지 이야기를 담은 글인데 동네에서 아버지에 대한 오해, 안 좋은 소문이 나돌았지만 아버지는 눈이 아무리 많이 덮여 있어도 눈 녹으면 언젠가 땅 드러날 날이 있을 거라고, 나중에 다 알게 될 걸 굳이 말로 할 필요가 어디 있느냐고, 그저 몸으로 보여 주고 싶다고 하셨다고 한다.

참고 자료

공선옥 저, 머뭇거리지 말고 시작해, 샘터(샘터사) 2005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