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천재는 이렇게 만들어진다’를 읽고 (아동복지학과 추천도서)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육에 관련된 책들을 읽으면서 더욱더 강해지는 것은 부모의 역할이다. 부모의 역할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잠재적인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나의 착각이었다. 이 책은 모든 아이들이 천재로 태어난다고 한다. 다만 그 능력을 부모가 어떻게 끌어올려주느냐가 중요하다고 말이다.
책 첫 장에 나오는 이야기가 ‘부모는, 천재의 부모가 되고 싶으면 먼저 천재가 되어야 한다.’ 이다. 이 첫 문장이 나에게 던져주는 말은 부모로서 똑똑한 천재로 내 아이를 키우고 싶다면, 부모도 학습하고 많이 알아야 한다는 것을 말이다. 어쩌면 이렇게 때문에 학식 있는 집안 자제들이 더 잘나고 더 똑똑하다고 보는 걸지도 모른다. 우리 어머니한테는 굉장히 죄송한 말이지만, 우리 어머니는 나와 함께 공부하시지 않았다. 다만 본인은 공부를 원하는 만큼 하지못해서 그 나쁨을 알고계시니, 나에게는 공부를 열심히 하라는 거였다.

참고 자료

유아영재교육위원회, 영유아능력개발연구원 저, 천재는 이렇게 만들어진다, 동천사 2003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