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이중텐, 중국 문화를 말하다’를 읽고 (우리가 잘 몰랐던 중국인의 일상생활과 문화관습을 다룬 인문 교양서)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자가 같은 중국 문화라도 남방 문화와 북방 문화가 다르다고 한 것은 맞는 말인 듯하다.
지인들이 중국의 각기 다른 지방에서 생활했었는데, 지방마다 같은 의미라도 그것을 표현하는 단어가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 같이 모여 대화할 때 가끔 서로가 말하는 단어들을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이다.
아마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중국 내에도 다양한 문화들이 존재하므로 ‘중국 문화는 어떤 문화다.’라고 획일적으로 규정하지 말라는 뜻일 것이다.
하지만 동시에 저자는 중국인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중국 문화를 확실히 알아야 한다고 했는데, 앞으로 내가 배워야 할 것들이 많을 것 같다.
문화를 파악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자기 나라의 문화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난해하다.
자신에게는 가장 일반적이고 익숙한 것이기 때문에 잡아내기가 쉽지 않은 것이다.
한 예로 음식 문화를 들 수 있는데, 책에서는 중국 문화의 핵심이 단체 의식이고 서양 문화의 핵심은 개인의식이라고 했다.

참고 자료

이중텐 저, 이중텐, 중국인을 말하다, 은행나무 200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