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블루리본 스쿨’을 읽고 (교사의 역할과 그 기능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는 책)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는 교직을 이수하고 있지만 교육이라는 것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저 누군가는 가르치고 누군가는 배우는 행위 정도로 받아들이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글귀를 통해 교사가 될 준비를 하고 있으면서도 후에 학생들에게 행하게 될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제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것에 부끄러움을 느끼며 이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이 책을 처음 접하였을 때, 블루리본스쿨이라는 제도가 생소하고 처음 들어보는 단어여서 어떠한 학교를 지칭하는 말일지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블루리본 스쿨이란 미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학교들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심사, 평가를 하여 결과가 우수한 학교들을 ‘블루리본 학교’로 선정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또한 블루리본 학교로 선정이 되면 해당 학교의 교장과 교사 대표, 학생 대표들이 백악관에 초청되어 대통령과 함께 축하의 시간을 갖기도 한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라웠습니다.

참고 자료

주삼환, 이석열, 정일화 저, 블루리본 스쿨, 학지사 2009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