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나는 더 이상 여행을 미루지 않기로 했다’를 읽고 (이제 복잡함과의 결별이 필요할 때)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애플’이나 ‘블랙베리’가 단지 과일이었을 때, 사는 것이 훨씬 편했다.”
이 책을 펼친 다음 가장 인상 깊게 나의 뇌를 저격했던 구절이다. 지금 시대는 과거와 달리 새로운 것이 너무나도 많이 탄생했다. 편리를 위해 탄생 된 물건들은 오히려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될 수 있다. 스마트 폰이 울리면 달려가야 하고, 넘쳐나는 정보를 담아내지 못하면 낙오자가 된다. 이런 시대 속에서 사람들에게 유일하게 편안함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 더하는 것이 아닌 빼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은 ‘여행’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복잡함과 결별하고 단순한 생활 속에서 삶의 참된 의미를 찾아가자는 것이다.
나에게 있어서 이 책은 단지 ‘여행’에서 얻은 교훈뿐만 아니라 나를 더욱 나답게 드러낼 수 있는 의식을 깨워서 삶의 행복을 찾아주는 삶의 지침을 알려주는 책이었다.

참고 자료

정은길 저, 나는 더 이상 여행을 미루지 않기로 했다, 다산 3.0 2015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