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읽기’를 읽고 (생활 속에서 만나는 특수한 아이들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는 법)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맨 처음 접했을 때 ‘특별한 아이들’ 이란 단어를 보고 ‘어떤 아이들을 특별한 아이들 이라고 말하는 거지?’라는 의문이 들었고 그 의문은 책을 읽자마자 풀렸다. 이 책에서는 장애를 가진 아이들을 특별한 아이들이라고 말한다. 또한 이 아이들이 장애로 부족한 것이 아닌 그들만의 독특한 인지적, 심리적, 행동적 특성을 지닌 일반적인 아이들과는 다른 아이들이라고 언급한다. 이 책을 읽기 전 나 또한 장애아동에 대한 편견이 없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장애아동은 장애를 가졌으니 항상 사람들이 도와줘야하고 보살펴 줘야하고 혼자서는 무엇을 하든 힘든 아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편견이 너무나도 부끄러워졌고 생각이 바뀌게 되었다. 자폐성향을 가진 특별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 중에 ‘움직이는 출석부’라 불리는 지훈이의 이야기가 있었다. 지훈이는 중학교 입학 후 제일 먼저 학교에가 교문 앞에서 모든 아이들을 붙잡고 누구야? 라고 물으며 아이들의 이름과 반 심지어 출석번호까지 외우기 시작했다.

참고 자료

김은실 저, 특별한 아이들의 마음 읽기, 마음샘 2012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