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를 읽고 (학생들과의 상담시 필요한 대화기술)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사라면 학생들을 바르게 이끌기 원할 것이다. 그렇지만 이런 기대와 달리 현실에서는 원하는 결과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교사가 조언이라고 말하지만 학생들에게는 그 말이 상처가 되어 오히려 비뚤어질 수 있다. 그 것은 말하는 사람에 따라 달려있다. 진정한 의미를 담지 않고 의도가 전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순수한 의도로 전했을 수 있지만 상대방이 알아듣지 못한다면 말하는 사람에게 잘못이 있는 것 같다. 당장의 문제해결을 위해서, 눈앞에 벌여진 일을 모면하자는 방법으로 대화를 끝나게 된다면 그 당시에는 빨리 불이 꺼지는 것 같겠지만 결국 나중에는 더 큰 사건이나 문제가 발생해 심각해질 수 있다. 책에 있는 내용 중 아이들이 상처받을 수 있는 두 가지를 소개해보면 ‘너한테 말해봐야 소용 없지.’ ‘이런 것도 이해 못하니?’ 라는 말이다. 교사가 아이를 포기한다면 아이 또한 교사에게서 떠나고 싶고, 더 이상 교사의 말을 받아들일 수 없을 것이다.

참고 자료

스와 고이치 저, 교사의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 양철북 2004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