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오바마 이야기’를 읽고 (열등감투성이의 소년이 세계인에게 ‘희망을 상징하는 대통령’이 되기까지)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바마의 정식 이름은 버락 후세인 오바마로, 1961년 8월 4일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내는 미셸이고 말리아와 샤샤라는 두 딸이 있으며, 현재 미국의 대통령입니다. 오바마는 불우한 유년기를 보냈습니다. 흑인 혼혈로 태어난 오바마의 친아버지는 자신의 조국인 케냐를 위해 가족을 떠났습니다. 그래서 오바마는 어머니, 새아버지와 함께 인도네시아로 떠났고 피부색 때문에 처음에 잘 적응하지 못했습니다. 어머니는 항상 친아버지의 좋은 점만을 오바마에게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오바마에게 친아버지는 신화적인 존재였고, 정신적 지주가 되었습니다. 그 뒤에 오바마는 인도네시아에서의 생활을 끝낸 뒤에 하와이로 돌아가 조부모님과 함께 자랐습니다. 하와이에서 오바마는 명문 푸나호우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고, 흑인 혼혈 학생이 거의 없었던 푸나오후의 학교생활은 오바마에게 무척 힘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인도네시아에처럼 금방 적응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헤더 레어 와그너 저, 오바마 이야기, 명진출판 200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