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바보 빅터’를 읽고 (지금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놓치고 있지는 않나요)

저작시기 2017.02 |등록일 2017.02.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앞을 모르기 때문에 항상 갈등과 두려움에 마주하게 된다. 이럴 때 마다 사람들은 자기 자신에게 응원에 메시지를 보낸다. 하지만 이 응원에 메시지를 속으로 하고 있지만 자기 자신을 믿지 못하고 불안해 할 때가 있다. ‘과연 난 할 수 있을 까? 어떻게 하지?’이러한 물음으로 고민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생각에서 벗어나질 못하면 결과가 좋지 못할 때도 있었을 것이다. 반면, 자신감에 차서 일을 진행시켰을 때는 이 전 상황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얻었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자기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경우를 경험에 보았을 것이다. ‘바보 빅터’라는 책속의 주인공도 한 때 자기 자신을 믿지 못하고 자신을 바보라고 믿었던 어리석음을 세상의 독자들에게 알리고 있고 지금도 자신을 바보라고 믿는 독자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바보라고 생각되었던 빅터가 멘사 회장이 되어 우리에게 전하는 희망이야기는 자신의 아이큐이야기에서 시작된다.

참고 자료

호아킴 데 포사다, 레이먼드 조 저, 바보 빅터, 한국경제신문 2011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