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not a fan 팬인가, 제자인가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정성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이 레포트가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저자 소개 - 카일 아이들먼 (kyle ldleman)
2. 본문 독서감상문
3. 적용 및 평가 - A4(용지)-1장

본문내용

1. 저자 소개 - 카일 아이들먼 (kyle ldleman)

미국 캔터키 주 루이빌에 있는 사우스이스트 크리스천 교회의 교육목사이며 '팬인가 제자인가'의 저자이다. 그는 '거짓신들의 전쟁'란 책에서 우리가 하나님의 제1계명을 얼마나 빈번히 어기는지, 얼마나 많은 거짓 신들을 섬기고 있는지를 지적한다. '우상숭배'라는 렌즈를 통해 바라본 자신의 믿음과 삶, 하나님과의 관계를 새롭게 구축해 나간 진솔한 은혜의 경험을 나눈다.

(중략)

2. 본문 독서감상문

1) 팬인가? 제자인가?
팬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정의는 ‘누군가를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이다. 팬은 안전한 관람석에 앉아 응원만 할 줄 알지 경기장에서 필요한 희생과 고통은 조금도 모른다. 예수님에 관해서는 모르는 게 없어도 그분을 개인적으로 알지는 못한다.

2) 말뿐인가? 행동인가?
말로만 하는 것은 절대로 안 된다. 팬은 자기 삶을 조금도 희생하지 않은 채 예수님을 따르기 원한다. 그러나 삶이 뿌리째 흔들리지 않고서 예수님을 따를 방법은 없다. 예수님을 따르면 뭔가를 잃을 수 밖에 없다.

3) 지식인가? 친밀함인가?
반쪽짜리 마음으로는 어림도 없다. 바리새인처럼 팬도 머리로는 하나님을 열심히 연구하지만 그분께 마음을 드리지는 않는다. 하나님에 관한 지식은 넘쳐 나지만 하나님을 진정으로 알지는 못한다. 지식과 친밀함, 이것이 팬과 제자를 가르는 결정적인 차이점 중의 하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