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메시(messy) 팀 하포드 독후감 감상문 서평!!!!!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경제학 콘서트’를 읽은 후 팀 하포드의 작품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경제학 콘서트’를 통해 경제학적 마인드를 배울 수 있었기 때문에, 이 책 또한 큰 신뢰를 가지고 읽었다. 448쪽이라는 분량이 다소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통해 저자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들려주는 까닭에 지루한 줄 모르고 한 번에 다 읽을 수 있었다.

축구 선수부터 연상시키는 메시(messy)라는 제목은 혼란스럽고 엉망진창인 상태를 의미한다. 저자가 이 단어를 통해 드러내고자 하는 핵심적인 메시지는 성공은 계획과 질서보다는 혼돈 혹은 무질서 속에서 싹튼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상식과는 다른 반전의 주장이다. 그렇다면 나처럼 계획성이 부족한 사람도 성공을 꿈꿀 수 있다는 의미인 바, 작은 희망이 살포시 내게도 다가온다.

어른들이 가끔 이런 말씀을 해주신다. 인생은 뜻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고. 저자도 비슷한 맥락의 조언을 들려준다.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을 수용할 때에만 얻을 수 있는 상상 이상의 결과가 있음에도, 너무 쉽게 정확하고 완벽한 시스템과 질서정연함에 굴복하고 만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