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보고서] ‘오바마 이야기’를 읽고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기획한 버락 오바마의 인생 풀 스토리)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의 첫인상은 말쑥한 외모에 가지런하게 빛나는 치아로 환하게 웃는 미소의 소유자였다. 흑백 혼혈로써 2008년 선거에서 당당하게 역대 최초 흑인 대통령이 된 버락 오바마.

그의 가족 관계도는 상당히 복잡하여서 찬찬히 봐야만 이해가 갔다. 순수 백인 미국인 엄마와 케냐에서 유학 온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2년 만에 아버지는 하버드에서 공부를 하고 케냐로 돌아가 새로운 가정을 꾸렸다. 하지만 그것은 아버지에게 있어서는 케냐의 일부다처제의 문화적 일부였다. 그리고 아버지의 열정과 자존심 애국심,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알고 행하는 실천력, 그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사랑한 어머니, 미국에서 자유와 희망을 서로 믿은 그들 부부의 사랑은 어린 시절의 오바마를 지탱해주었다.
청소년기에 어머니를 따라 인도네시아에서 새 아버지와 살고, 교육 받고 자라다가 몰락해 가는 새 아버지의 모습에 자식만은 자유로운 교육을 시키고자 하여 다시 하와이로 돌아와 외할아버지 외할머니와 함께 생활하고 명문 학교를 다니며 청소년기를 보내게 된다.

참고 자료

헤더 레어 와그너 저, 오바마 이야기, 명진출판 200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