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인] 만성신부전 저널번역과 간호과정

저작시기 2015.05 |등록일 2017.01.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받은 만성신부전에 대한 저널번역과 그에 따른 간호과정, 중재 과제입니다.

목차

1. 도입
2. 사례보고
3. 논의
4. 간호과정

본문내용

저널 : <투석을 시행하고 있는 만성 신부전 환자에서의 카포시 육종>
카포시 육종은 피부와 다른 조직들을 포함하여 다발성으로 증식하는 혈관의 종양이다. HHV는 KS 병변에서 발견되어왔고 KS의 원인으로 추정되어져 왔다. 만성 신부전, HHV-8사이의 관계는 명백하지 않다. KS는 신장이식과 관련하여 개발되지만 투석과 함께일 때 여기에는 몇가지 연구가 있다. 우리는 만성 신부전을 치료하기 위해 복막투석중이고 발바닥에 갈색의 플라크가 있는 51세의 남성 사례를 연구하였다. 병리조직학적 시험,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혈관의 구멍, 축모양의 세포는 피부에서 발견되어지고 있다. HHV-8에 대한 면역 조직 화학적 착색은 양성이다. 이 사례는 HHV-8의 발생으로 기인하는 KS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면역억제와 다른 요소를 가리키는 다른 예이다.

<도입> KS는 혈관의 내피세포로부터 생겨나는 드문 혈관의 염증성 신생물이다. HHV-8는 KS의 대부분의 병변에서 발견되어 왔고 그에 대한 원인으로 여겨져왔다. KS는 주로 AIDS 환자나 면역 억제 치료를 받는 사람들과 같이 면역이 억제된 환자에게 발생한다. 그러나 몇몇 사례에서는 면역 억제가 아닌 환자에게서도 나타난다. KS는 신장이식과 관련하여 발전한다. 이식 환자들은 면역억제제 투여 때문에 면역 억제 반응이 일어난다. 반면, 투석환자들은 전형적으로 면역 억제 상태가 아니다. 그러난 다양한 면역 기형이 제 기능을 못하는 면역상태로 이끈다는 것을 가리키는 몇 가지 연구가 있다. 우리는 투석 중인 만성 신부전 환자에서의 KS의 사례를 보여준다. 우리는 또한 KS와 투석 사이의 관계에 대한 문헌을 검토한다.

<사례 보고> 51세의 한국 남성이 자신의 양쪽 발바닥에 과색소 침착 장애가 생긴 것을 보고 피부과 클리닉을 방문하였다. 그는 첫 번째 병변이 1년 일찍 생겼고 점점 자랐다는 것을 알아챘다. 그는 10년 동안의 당뇨병, 3년간의 당뇨성 신병증과 고혈압의 과거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2년 동안 만성 신부전을 치료하기 위해 복막투석을 해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