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김의숙 7영역을 바탕으로 가족사정

저작시기 2016.12 |등록일 2017.01.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가족사항
2. 인물분석
3. 가족건강력
4. 고위험가족 check list
5. 주요영역별 사정
6. 진단

본문내용

사람을 현혹시키는 화려한 말발도, 기발한 설계능력도 없는 얼치기 사기꾼. 고교시절 경찰이었던 아버지의 죽음 이후 꿈이 무너지면서 되는 대로 살기 시작했다. 그 후, 사기꾼 길호를 만나 사기업계에 발을 들였다. 점점 늘어나는 빚 때문에 잠깐 빛났던 인생이 다시 비루해졌다. 사기를 쳐서 빚을 갚고, 다시 빚을 지고 또 사기를 치고. 어느새 사기와 빚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없는 루저가 되고 말았다. 이런 휘철의 인생에 갑자기 한 여자아이 금비가 끼어들었다. 감옥행을 면하기 위해 아이를 떠맡긴 했는데 하루하루가 사고와 전투의 연속이다. 어떻게든 아이를 떼어버리려고 방법을 찾는다.

<중 략>

어른의 보살핌 없이 스스로 커버린 아이. 금비에게 어느 날 휘철이란 아빠가 생겼다. 그것도 평범한 아빠가 아니라 사기꾼. 누군가에게 버림받는 것에 익숙해 휘철이 자신을 버릴 거라고 예상했다. 그래서 휘철의 머리 꼭대기에 앉아 휘철이 버리려고 할 때마다 못 버리게 만들었다. 언젠가 병증이 나타나면 결국 버림받지 않을까 걱정스럽다. ‘니만피크 병’, 치매와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는, 이름조차 생소한 병증이 열 살 금비가 감당해야 하는 미래다. 초등학교 졸업식, 처음 입는 교복, 수학여행, 열일곱의 생일…… 이처럼 흔하고 당연한 것들이 금비에게는 바라는 것조차 버거운 소원이 된다.

<중 략>

수목과학원 연구사. 사람과 관계 맺기보다 나무를 가꾸고 보살필 때 편안함을 느낀다. 고미술품이 가득한 미술관 같은 집에 홀로 살고 있다. 고적한 이 집에도 사람의 웃음소리와 온기가 담겼던 때가 있었다. 엄마 아빠의 자랑이었던 동생이 살아있던 시절에는 엄마도 아빠도 강희도 행복했다. 어린 동생의 죽음은 사람도 집도 황폐하게 만들었다. 금비는 주변의 우울을 걷어내는 기운을 지닌 아이다.

<중 략>

일반적 목표: 가족 구성원 모두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구체적 목표: - 효과적인 의사소통기술을 사용하여 의사소통 할 수 있다. 가족 구성원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가져 의사소통 시간이 늘어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