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손놀림과 종이접기 - 손놀림의 의미, 손쓰기를 일찍 가르치자, 종이접기는 왜 중요한가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손놀림의 의미
2. 손쓰기를 일찍 가르치자
3. 종이접기는 왜 중요한가

본문내용

1. 손놀림의 의미
보통 "손재간이 있는 사람이 머리가 좋다“라는 말이 있다. 손이 무엇이기에 손재간이 있으면 좋다고 말할까? 손재간이 많은 사람치고 머리 나쁜 사람이 없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니까 손과 머리는 관계가 있는 것이 틀림이 없다. 그래서 대뇌 생리학자들은 손을 외부로 나타난 ‘뇌’라고 한다. 즉 우리의 두뇌가 내부의 뇌라고 한다면 손은 외부의 뇌라고 할 수 있다. 캐나다의 세계적인 대뇌 생리학자인 펜필드(Penfield)박사의 이론을 보면 인간의 뇌속에 자리잡고 있는 각 부위의 기능을 작은 난쟁이 모양으로 축소해서 그린다면 손목에서부터 손끝까지가 아주 작은 난쟁이와 같다는 것이다. 이 말은 곧 우리의 다리가 길지만 다리가 뇌 안에서 차지하는 넓이보다 조그만 손바닥이 뇌 안에서 차지하는 넓이가 더 크다는 말이다. 그만큼 손이 뇌안에서 차지하는 의미가 크다는 말일 것이다.
우리의 뇌는 생명유지를 위한 일도 하고 여러 가지 정신활동을 위한 일도 한다. 그 중에서 모든 창조적인 정신활동은 거의 손을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손의 기능은 중요한 위치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