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설교문][성경본문-민수기 22장 21-35절] 나귀의 눈과 발람의 눈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경말씀을 중심으로 잘 정리하여 작성한 설교문 기본틀입니다.

1. 들어가기 - 설교를 시작할 때, 자연스럽게 설교를 시작하여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2. 설교본문 - 본문말씀을 중심으로 한 소주제를 정하여 말씀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3. 설교정리 - 말씀을 통하여 성도들의 현재 신앙생활에 대한 '적용'부분으로 말씀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설교틀)이나 성경공부 틀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기

Ⅱ. 설교본문
1. 죄인은 하나님을 보지 못합니다.
2. 죄인은 하나님의 간섭을 깨닫지 못합니다.
3. 죄인은 하나님을 이기지 못합니다.

Ⅲ. 설교정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을 알려하지도 않고 관심도 없습니다. 영원한 생명과 평안이 있는 하나님을 도외시하다니 심히 안타까운 일입니다. 더군다나 그들이 하나님을 모독할 때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사람들을 향해 연민 가득한 심정으로 '왜 저리도 모를까?
눈에 보이는 듯 확연한데…’라는 반문을 해봅니다. 그런데 이처럼 구원받지 못한 백성이 하나님을 깨닫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 우리가 읽은 본문의 발람과 나귀 사건에서는 하나님을 발견치 못하는 죄인의 상태와 그 이유에 대해 분명하게 그려놓고 있습니다. 이제 구원받지 못한 이방인 발람의 특성을 살펴보면서 영적인 교훈을 얻도록 합시다.

Ⅱ. 설교본문
1. 죄인은 하나님을 보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이스라엘을 저주하기 위해 길을 나선 발람 앞에 칼을 빼든 여호와의 사자가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말 못하는 짐승 나귀는 칼을 빼들고 당장에라도 찌를 듯이 서있는 그 사자의 모습을 발견하였으나 발람은 발견하지 못했다는 사실입니다.

참고 자료

J. A. 모티어 저, IVP 성경주석,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IVP) 2010
데니스 T. 올슨 저, 민수기(현대성서주석), 한국장로교출판사 2000
목회와신학 편집부 저, 민수기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두란노아카데미 2012
게리 버지, 앤드루 힐 저, 베이커 성경주석(구약편), 부흥과개혁사 2016
존 맥아더 저, 맥아더 성경주석, 아비서원 2016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