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왜 아무것도 없지 않고, 무엇이 있는가? 만물의 근원은 무엇인가?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왜 아무것도 없지 않고, 무엇이 있는가? 만물의 근원은 무엇인가?
A+ 학점을 받은 소중한 레포트자료입니다. 좋은 Sample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모든 사람은 죽는다. ‘나’도 죽는다. ‘내’가 죽어도 세상은 돌아가고 시간은 흘러간다.
‘내’가 이 세상에 없어도 아무런 상관이 없다.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세상이 나와 아무 상관없이 흘러왔듯이 내가 죽어도 마찬가지이다.
나는 이 세상에 어떤 존재인가? 세상과 나는 어떤 관계인가? 나는 죽으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 궁금한 것이 많다.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난 것도 아니고 죽고 싶어서 죽는 것도 아니다. 내가 원하는 것과 정해진 운명도 상관이 없다. 난 그저 운명에 순응할 수밖에 없다.
혼란스러운 상황에 놓여진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받아들여야할 운명 앞에서 최선이란 무엇인가? 고민하게 만든다.
죽음에 대해 미리 직면해보는 일은 많은 사유들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철학과 과학의 영역에서 만물의 근원을 밝히고자 하는 시도가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만물의 근원이 무엇인지에 관심이 없어도 죽음 이후에 내가 어떻게 되는지는 관심이 있을 것이다. 다른 관심사 같지만 실은 같은 문제에 대한 고민이다.
만물의 근원을 알고 싶은 욕구들은 나를 알고 싶은 욕구와 관계가 깊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