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쉘 위 키스'에 나타난 클래식음악 분석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영화 '쉘 위 키스'에 나타난 클래식 음악 7곡에 대한 소개, 영화 속 장면, 효과 등에 대한 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1. 영화이야기
2. 영화 속 음악이야기

본문내용

러닝타임 90분 내내 클래식 음악이 흐르는 이 영화는 ‘키스’라는 가벼운 듯 절대 가볍지 않은 소재를 의미 있게 풀어나가는 프랑스 영화이다. 6명의 이야기를 액자식 구성으로 진행하는 ‘쉘 위 키스’는 에밀리와 가브리엘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다. 유명 직물 디자이너 에밀리는 초행인 낭트에서 길을 헤매다 가브리엘의 호의로 차를 얻어 타고 서로 호감을 느껴 저녁식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낭만적인 데이트를 마친 후 가브리엘이 다음 날 파리로 돌아가야 하는 에밀리에게 ‘굿바이 키스’를 하려고 하자 그녀는 가벼운 키스도 하고 나면 그 다음은 어떻게 될 지 아무도 모르지 않냐며 정중히 사양한다. 에밀리에게 키스를 거절할만한 특별한 사연이 있다는 걸 눈치 챈 가브리엘은 이야기를 망설이는 에밀리에게 사연을 얘기해 달라고 조른다. 엷은 미소를 짓던 에밀리는 ‘주디트’라는 여자의 키스에 관해 숨겨진 사연을 들려주기 시작한다. 약사 주디트에게는 서로의 연애사까지 알고 있는 오랜 친구 니콜라가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연인과 헤어진 니콜라가 육체적 애정결핍을 호소하며 주디트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주디트는 망설임 끝에 그의 요청을 받아들인다. 가볍게 시작했던 키스였지만 니콜라와 주디트는 애인이나 남편과 느끼지 못했던 짜릿함에 서로에게 급격히 빠져들고, 니콜라에게 캘린느라는 여자가 생기고 남편 클라디오가 있는 주디트였지만 서로의 키스의 마력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다. 결국 니콜라는 캘린느와 헤어지게 되고 주디트도 클라디오와 이혼하기로 마음먹는다. 이혼할 방법을 생각하던 니콜라와 주디트는 ‘슈베르트’의 열렬한 팬인 클라디오에게 캘린느가 접근해 사랑에 빠져 주디트과 자연스레 헤어지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냈지만 이미 그들의 계획을 알아버린 클라디오는 모르는 척 주디트를 놓아주고 힘든 마음을 안고 고향으로 돌아간다. 이 이야기를 끝낸 에밀리는 클라디오가 지금 자신의 남편이란 것을 말하고 클라디오에게 다시는 같은 상처를 주고 싶지 않아서 거부했다는 사연을 얘기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