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회계순환 단계에서 재무재표에 영향을 주는 ‘거래의 식별’과 ‘수정분개와 전기’에 대해 각 거래의 예를 들어 거래의 양면성이 존재하는지에 대해 살펴보자.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회계순환 단계에서 재무재표에 영향을 주는 ‘거래의 식별’과 ‘수정분개와 전기’에 대해 각 거래의 예를 들어 거래의 양면성이 존재하는지에 대해 살펴본 A+ 학점을 받은 소중한 레포트자료입니다. 좋은 Sample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거래의 식별
2. 수정분개와 전기
1) 분개(journalizing)
2)전기(posting)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생활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거래는 기업이 기업 외부의 제 3자와 계약을 체결하거나 물품의 교환을 통해 수행하는 영업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회계에서 언급하는 거래라는 것은 일상적 거래와 다른 의미를 갖는데, 자산·부채·자본 및 수익·비용의 변동을 가져오는 일을 회계상의 거래라고 정의한다. 그리고 회계상의 거래는 그 변화의 크기를 금액으로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장부기록의 대상이 되는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품을 10,000원을 구입한 것, 상품 20,000원을 판매한 것, 광고비 3,000원을 지급한 것, 5,000원의 돈을 빌려온 것, 날치기 20,000원을 당한 것 등은 모두 회계상의 거래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직원을 채용하고 월말에 급여를 지급하기로 한 것, 공급계약을 체결한 것, 직원이 공금을 횡령한 것, 상품을 선박으로 운송하던 중 침몰된 것 등은 비회계상의 거래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일상적으로 말하는 거래와 회계상의 거래의 차이를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김진환,유성용 (2011), K-IFRS회계학원론, 신영북스
신건권외 (2008), 회계원리(회계순환과정 중심의), 탑21북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