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큰 개인적인 편차를 가진 불안은 어떻게 기인한 것이며 불안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불안이 궁극적인 자아의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알아보자.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큰 개인적인 편차를 가진 불안은 어떻게 기인한 것이며 불안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불안이 궁극적인 자아의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알아본 A+ 학점을 받은 소중한 레포트자료입니다. 좋은 Sample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불안과 만성불안
1)개념 및 정의
2)만성불안의 수준
2. 분화
1)개념 및 정의
2)자아분화의 수준
3. 만성불안과 분화의 관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가 상황이나 사람에 대해서 느끼는 이러한 불안은 개인의 자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이 불안은 가장 가깝게 지내는 가족이라는 관계 속에서 스스로 자아를 찾고 자신이 되려고 노력하려고 하는 과정에서 생겨난다. 청소년들이 자아 정체성을 형성할 때 갖게 되는 불안감도 가족이나 친구 등 주변의 관계 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으려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것이다. 보통 불안의 수준은 상황에 따라서 변화하지만 개인마다 그 정도가 매우 다름을 스스로의 경험을 통해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큰 개인적인 편차를 가진 불안은 어떻게 기인한 것이며 불안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불안이 궁극적인 자아의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불안과 만성불안
1)개념 및 정의
불안이란 상상이나 실제의 위협에 대해서 생기는 유기체의 반응을 말한다. 인간을 포함한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들은 주변 환경이나 상황에 대해 불안과 이에 관련한 반응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길기열, 자아개념과 불안에 관한 연구, 논문집, 1983.
송성자, 가족과 가족치료, 법문사, 2003.
양영순, 가족의 정신건강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