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설교문][성경본문-레위기 10장 8-11절] 술 취함이 성도에게 주는 부정적 결과

저작시기 2017.01 |등록일 2017.01.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경말씀을 중심으로 잘 정리하여 작성한 설교문 기본틀입니다.

1. 들어가기 - 설교를 시작할 때, 자연스럽게 설교를 시작하여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2. 설교본문 - 본문말씀을 중심으로 한 소주제를 정하여 말씀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3. 설교정리 - 말씀을 통하여 성도들의 현재 신앙생활에 대한 '적용'부분으로 말씀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설교틀)이나 성경공부 틀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기

Ⅱ. 설교본문
1. 하나님을 대적하게 합니다.
2. 세상과 벗되게 합니다.
3. 성도의 사명을 망각하게 합니다.

Ⅲ. 설교정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아론와 두 아들 나답과 아비후가 성막에서 하나님의 규례를 무시하고 술에 취하여 경거망동하다가 죽음을 당했습니다.
이 사건은 제사장들에게 새로운 규례를 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즉, 본문에 기록된 금주의 규례가 새로 제사장들에게 주어졌던 것입니다.
이 금주의 규례는 술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라기 보다는 술 취함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경거망동하기 때문에 주어진 것입니다.
이 같은 금주 명령은 비단 구약의 제사장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성도 역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왕 같은 제사장(벧전 2:9)의 직분을 받았기 때문에 술에 취하지 말아야 합니다(롬 13:13).
이제 술 취함이 성도에게 주는 부정적 결과를 살펴봄으로 은혜 받고자 합니다.

Ⅱ. 설교본문

1. 하나님을 대적하게 합니다.

술은 사람의 신체와 정신적 기능을 동시에 마비시키므로 사람이 정상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없게 만듭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술 취한 사람은 자신의 위치를 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성도가 술에 취하여 자기의 위치를 잊어버릴 때 교만해집니다.

참고 자료

J. A. 모티어 저, IVP 성경주석,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IVP) 2010
김의원 저, 레위기 주석, 기독교문서선교회 2013
정중호 저, 레위기, 한국장로교출판사 2014
존 맥아더 저, 설교론, 부흥과개혁사, 2012
데렉 티드볼 저, 레위기 강해, IVP 2016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