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피아니스트'에 대한 감상

저작시기 2016.10 |등록일 2017.01.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세계 2차대전을 다룬 영화 the pianist를 인간의 존엄성과 인종차별의 시각에서 분석하고 고찰함

목차

1. 영화 선택에 대한 계기
2.줄거리
3.영화에 대한 소개
4.영화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5.영화의 주제와 그에 대한 고찰

본문내용

1. 영화 선택에 대한 계기
최근 가장 큰 이슈 중 하나는 미국 대선의 결과였다. 인종차별발언을 심심찮게 하던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의 차기 대통령이 되었고, 그로 인해 이번 과제의 주제는 인종차별주의 영화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역사를 전공하는 친구에게서 ‘The pianist’라는 영화를 추천받게 되었고, 명화라고 익히 들어왔지만 148분의 긴 상영시간으로 볼 엄두를 쉽게 내지 못했던 영화를 이번 과제를 기회로 보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2. 줄거리
주인공 스필만은 유대인 피아니스트이다. 가족과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어느 날, 독일군에 의해 주인공가족과 유대인들은 ‘게토’라는 곳에 끌려가 게토 안에서만 생활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그마저도 얼마 되지 않아 가족들은 모두 수용소로 향하게 되고, 유대인경찰의 호의로 인해 스필만만이 게토에 남게 된다. 그 후 스필만은 은인들의 도움을 받아 여러 은신처를 전전한다. 그러던 중 어느 폐건물을 은신처로 삼아 거주하게 되는데, 순찰을 돌던 독일군 장교 호젠펠트에게 발각되고 만다. 하지만 호젠펠트는 스필만을 바로 총살하지 않으며 피아노를 연주해보라고 권한다. 스필만의 목숨을 건 연주를 들은 호젠펠트는 스필만을 살려주고, 음식과 옷가지를 챙겨준 후 다른 독일군들과 함께 퇴각한다. 그 후 러시아군의 승리로 스필만은 목숨을 부지하게 되고 유대인들은 석방된다. 러시아군에 잡힌 독일군장교 호젠펠트는 지나가던 바이올린연주자에게 스필만에게 자신을 도와달라고 전해달라고 부탁하지만, 전달이 늦어진 탓에 그는 소련군 포로수용소에서 사망하고 만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