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 그리스 로마 신화 독후감 - 아테나와 아라크네의 대결 ] 승부가 결정되기 전에 아라크네의 천을 찢은 아테나 여신

저작시기 2016.12 |등록일 2016.12.31 | 최종수정일 2017.03.01 워드파일MS 워드 (docx)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평가자와 시험자가 동일하다면 그 시험은 공정한 시험일까?
아테나 여신은 천을 짜는 평가자이면서 시험의 승리를 결정하는 평가자이기도 했던 것 같다.
아라크네의 천을 찢어버렸지 않은가?
그리고 아라크네를 거미로 바꿔버린다.
난 아테나 여신의 행동은 공정하지도 않았고, 합리적이지도 않았다고 생각한다.
여신은 자신이 아라크네보다 나은 실력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입증하지 못했으며,
단지 신의 힘으로 아라크네에게 벌을 준 것이 아닐까?

직접 작성한 독후감으로 줄거리 포함되어있으며,
감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작성한 독후감은 우수상, 특상 등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양질의 자료만을 올리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마이크로 워드 2003
글씨 크기 11로 작성됨

2016년 12월 30일 작성

목차

없음

본문내용

평가자와 시험자가 동일하다면 그 시험은 공정한 시험일까? 아테나 여신은 천을 짜는 평가자이면서 시험의 승리를 결정하는 평가자이기도 했던 것 같다. 아라크네의 천을 찢어버렸지 않은가?
그리고 아라크네를 거미로 바꿔버린다. 난 아테나 여신의 행동은 공정하지도 않았고, 합리적이지도 않았다고 생각한다.
여신은 자신이 아라크네보다 나은 실력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입증하지 못했으며, 단지 신의 힘으로 아라크네에게 벌을 준 것이 아닐까?
줄거리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가난한 염색공의 딸로 자란 아라크네는 어른이 된 후에 천 짜는 기술만큼은 세상에서 제일 뛰어나다고 자부하게 된다.
너무도 아름다운 천을보고 사람들은 아테나 여신이 알려준 것이 분명하다고 하지만, 아라크네는 누구에게도 배운 적이 없으며 아테나 여신과 대결해도 이길 수 있다고 말한다.
요정들은 그 말을 아테나 여신에게 전하고 아테나는 노파의 모습으로 아라크네를 찾아간다.
아테나는 신이 화가 나면 큰일이 난다면서 아테나와 겨루겠다는 생각은 버리라고 경고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