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릿 앤절라 더크워스 독후감 감상문 서평!!!!!

저작시기 2016.12 |등록일 2016.12.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릿

부제가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이다. 다들 비슷한 마음이겠지만, 최순실게이트로 인해 노력하면 된다는 평범한 진리에 회의가 드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다시 생각해보면 정유라에게는 그릿이 없었다. 그래서 이렇게 허망하게 가진 모든 것을 끝내 내려놓게 된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인생을 길게 본다면 부제에 나온 것처럼 재능과 환경을 뛰어넘는 끈기의 힘은 상상 이상으로 강력하다는 생각이다.

심리학자인 저자 앤절라 더크워스에 따르면, 그릿은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끝까지 해내는 힘이자, 어려움, 역경, 슬럼프가 있더라도 그 목표를 향해 오랫동안 꾸준히 정진할 수 있는 능력이다. 그릿의 탄생은 재능의 신화를 무너뜨리는 데서 시작한다. 성공의 원인을 재능으로 돌리는 것만큼 쉬운 일은 없다. 그러나 저자는 재능이라는 말은 비전문가적인 설명이라고 강조한다. 눈앞에 보이는 성공이라는 결과만 보고 내린 편하고 섣부른 판단이라는 말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