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설교문][성경본문-출애굽기 39장 1절] 거룩한 옷을 입은 대제사장

저작시기 2016.12 |등록일 2016.12.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경말씀을 중심으로 잘 정리하여 작성한 설교문 기본틀입니다.

1. 들어가기 - 설교를 시작할 때, 자연스럽게 설교를 시작하여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2. 설교본문 - 본문말씀을 중심으로 한 소주제를 정하여 말씀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3. 설교정리 - 말씀을 통하여 성도들의 현재 신앙생활에 대한 '적용'부분으로 말씀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자료의 질에 비해 저렴하게 결정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설교문(설교틀)이나 성경공부 틀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하시거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기

Ⅱ. 설교본문
1. 대제사장의 옷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지은 옷입니다.
2. 대제사장의 옷은 섬기기 위한 옷입니다.
3. 대제사장의 못은 거룩한 옷입니다.

Ⅲ. 설교정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사람들은 대체로 직업과 신분에 따라 그에 걸 맞는 옷을 입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상대의 입은 옷을 보고 대충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본문에 나오는 대제사장 역시 누가 보더라도 금방 그가 대제사장임을 알 수 있을 그러한 옷을 입게 되었습니다. 그 옷은 거룩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각종 보석으로 정교하게 단장되었기에 매우 화려한 옷이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 옷이 지닌 외적인 화려함에만 크게 가치를 둔 나머지 그 옷이 지닌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놓쳐버릴 수 있옵니다. 이제 우리는 대제사장이 입은 화려한 옷이 과연 어떤 의미와 가치를 지니고 있는 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설교본문
1. 대제사장의 옷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지은 옷입니다.
대제사장의 옷은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지어졌다고 했습니다. 39장에 일곱 번이나 기록되어 있는 이 말은 실 한 오라기라도 인간의 생각대로 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했다는 사실을 거듭거듭 강조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이홍찬 저, 예수그리스도 중심의 설교 어떻게 할 것인가, 지민 2012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교육자원부 저, 출애굽기, 한국장 로교출판사 2015
목회와신학 편집부 저, 출애굽기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두란노 2003
J. A. 모티어 저, IVP 성경주석,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IVP) 2010
마틴 로이드 존스 저, 설교와 설교자, 복있는사람 2012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