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인간호]척수 손상 환자 관련 과제(C7 손상일 때)

저작시기 2016.05 |등록일 2016.12.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 척수손상의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이송하려는 계획 시에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2. 대상자가 C7 척수손상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진단. 급성기 간호에서 가장 중요한 간호중재는?
3. 간호사는 손상 후 처음 여러 주 후 까지 척수쇼크가 지속되기 쉽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척수쇼크 기간 동안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증상은?
4. 척수쇼크기간동안 간호사는 대상자의 방광기능이 어떨 것이라고 예상해야하는가?
5. 다리를 위한 수동적 관절가동범위운동과 팔을 위한 지지적 관절가동범위운동이 대상자 간호 처방의 일부였다. 기대되는 결과는?
6. 대상자의 골절은 외과적으로 교정되었다. 일단 회복은 시작되었고 경사침대를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는 매일의 물리치료가 계획되었다. 물리치료사가 대상자를 45도 각도로 눕힌 후에 간호사는 무엇을 모니터해야하는가?
7. 간호사는 대상자에게 자율신경성 반사장애의 위험이 있음을 인식하였다. 이런 상황을 나타내주는 증상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8. 만일 자율신경성 반사장애가 발생하였다면 우선적인 간호중재는 무엇인가?
9. 간호사가 자율신경성 반사장애의 원인을 알기위해 대상자를 사정하였다. 간호사는 자율신경성 반사장애에 대한 가장 흔한 자극이 다음 중 어느 젓이라는 지식 하에 간호사정을 해야 하는가?
10. 요로감염은 척수손상 후의 중요한 문제. 이를 예방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은?
11. 대상자가 간호사에게 왜 영양사가 매일 칼슘섭취를 줄이도록 권장하는지에 대해 물었다. 적합한 답은?
12. 대상자는 과거에 스포츠와 옥외활동에 적극적이었고 거의 강박적으로 과거활동에 대해 말한다. 어느 날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간호사에게 말했다. “왜 나는 이런 일들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중단할 수 없을까요? 나는 이제 영원히 그런 활동들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간호중재는?
13. C7손상시에 재활가능성은 어디까지인가?

본문내용

<사례> 척수 손상 환자
25세, 여성대상자 암벽등반 중 떨어졌음/ 각성상태였고 의식이 있었지만 팔과 다리를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었다. C7 손상

1. 척수손상의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이송하려는 계획 시에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머리와 목의 양쪽을 모래주머니로 지지하거나 경추 부목과 머리 고정대로 목과 머리를 지지한 후, 척추고정판에 안전하게 눕힌 다음 후송(머리-몸-다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신체선열 유지) EX)통나무 굴리기

2. 대상자가 C7 척수손상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진단. 급성기 간호에서 가장 중요한 간호중재는?
호흡과 한기상태 적절한지 사정하고 ABGA사정 및 산소공급, 손상 정도에 따라 기관내 삽관이나 기관절개술 실시, 필요시 인공호흡기 적용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