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감상문

저작시기 2016.11 |등록일 2016.12.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Ⅰ.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을 선택한 이유
Ⅱ. 작품의 시대적 배경
Ⅲ. 간략한 줄거리
Ⅳ. 영화를 통해 느낀점

본문내용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을 선정한 이유

어려운 사람들의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영화를 감상하라는 말에 곧바로 생각난 영화 한 편이 있었다. 바로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이다. 워낙 유명하다보니 사실 예전부터 많이 들어보기만 했지, 정작 볼 생각은 안 하고 미루고 미루던 영화인데 이번 기회에 이 영화를 보면 주제와 딱 맞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고민 없이 선택했다. 다른 훌륭한 영화들도 무척이나 많았지만, 유대인 학살 문제를 더 자세히 알고 그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이해해보려는 나에겐 이 영화가 가장 필요할 것 같았다.

작품의 시대적 배경

영화에 대해 설명하기 전,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게 이 영화의 시대적 배경이라고 생각한다. 이 영화는 제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제 1차 세계 대전에서 패한 이유를 유대인의 탓으로 몰아붙이며 나치를 조직한 히틀러의 모습들을 잘 볼 수 있다.

간략한 줄거리

부유한 독일 군인 아버지를 둔 브루노의 시점에서 영화가 전개된다. 그의 아버지가 바로 아돌프 히틀러. 히틀러는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어 독일의 수도 베를린에서의 생활을 마치고, 가족이 함께 폴란드의 시골 마을로 이사한다. 브루노는 베를린에 있는 친구들, 옛 집을 떠올리며 아주 외로워한다. 평소에도 호기심이 많았던 브루노는, 창문을 통해 농장에서 일하고 있는 농부들을 발견하고 반가워한다. 농장엔 또래친구가 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즐거워하던 브루노였지만, 어째서인지 그의 부모님은 창문을 막아버리고 만다. 결국 브루노는 다시 외로워하며 고독에 빠졌는데, 그도 그럴 것이 새로 이사 온 집엔 또래가 한 명도 없었다. 하지만 혹시 또래친구를 만날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브루노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탐험을 하기로 마음 먹는다. 브루노의 새 집 뒤편엔 부모님이 절대 들어가지 말라고 당부한 곳이 있었다. 처음 그곳으로 향했을 땐 엄마에게 걸려 꾸중을 들었지만, 외로움을 이기지 못하고 다시 한 번 그곳으로 향한다.

참고 자료

존 보인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