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무기팔지 마세요> 독후활동지

저작시기 2016.11 |등록일 2016.11.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무기 팔지 마세요. /위기철 글, 이희재 그림/ 청년사

『무기팔지 마세요』는 평화를 바라는 어린이들의 마음이 담긴 책입니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실제 총과 똑같은 모양의 장난감 총으로 친구들에게 총알을 쏘는 비비탄 사건을 발단으로 총기에 대한 경고를 어린이의 시선으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보미는 교실로 들어서다가 경민이가 장난감 권총으로 쏜 비비탄을 얼굴에 맞습니다. 보미는 항의를 하지만, 경민이를 비롯한 남자 아이들은 막무가내입니다.
보미는 마음에 맞는 친구들과 '평화 모임'을 만들고, 선생님의 허락을 받아 학교에서 '장난감 무기 수거운동'을 벌입니다. 이러한 보미의 행동은 신문에 기사로 실려 널리 알려지게 됩니다.

★ 책소개
평화를 바라는 아이들의 목소리를 담은 이 책은,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익살스러운 삽화와 밝고 활달한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다. 작은 실천 하나가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미와 제니의 이야기를 통해 알아갈 수 있다.

★ 작은 실천으로 사회를 변화시키는 NGO단체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 : 비정부기구)단체는 지역, 국가, 국제적으로 조직된 자발적인 비영리 시민단체로, '비정부성'이 강조된 정부기구 이외의 기구를 말합니다. 'NGO'란 국제연합(UN)에 의해 공식적으로 사용된 개념으로, 국가주권의 범위를 벗어나 사회적 연대와 공공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1946년에 설립된 각국의 비정부단체에서부터 출발입니다.

보미의 행동이 물결이 되어 미국이 제니에게 영향을 미치고
제니의 호소가 미국전역으로 퍼져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평화의 소중함을 가슴으로 느끼게 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