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보육실습 만 3세 연계수업계획안 (나비와 꽃)

저작시기 2011.04 |등록일 2016.10.27 | 최종수정일 2019.04.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나비와 꽃에 대한 이야기나누기 수업 및 음악수업, 미술수업의 연계계획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목표
1. 꽃이 피는 과정을 이해한다.
2. 나비와 관련된 노래를 배우며 나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3. 나비의 날개를 다양한 무늬로 꾸며볼 수 있다.

준비물
나비날개(부직포), 나비모양색지, 요쿠르트병, 면봉, 뿅뿅이, 접착펠트지(세모,네모모양 등),가사판,‘꽃이 피기까지’ 이야기 종이

활동내용
1. 봄에 볼 수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 봄 하면 제일 먼저 무엇이 떠오르나요?
C : 꽃이요! 나비요!
T : 그래요. 봄,여름,가을,겨울 이렇게 4계절 중에서 봄에 새롭게 태어나는 동물도 있고 봄에만 볼 수 있는 식물도 있어요. 봄에는 뭐가 많이 피는 걸 볼 수 있을까요?
C : 꽃이요!
T : 맞아요. 진달래꽃, 개나리, 벚꽃, 장미 등 많은 꽃들이 봄에 피어난답니다. 이런 꽃들이 어떻게 피어나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2. 꽃이 피기까지의 과정을 이야기 나눈다.
(색지를 6등분으로 접어 순서대로 꽃이 피는 과정의 그림을 붙인 입체자료를 보여준다.)
T : 따뜻한 봄이 왔어요! 여기 흙 속에 예쁜 씨앗을 하나 심었어요. 이제 무엇이 필요할까요?
C : 물이요! 해요!
T : 그래요. 짠! 햇빛이 반짝반짝 씨앗을 비추고 있어요. 또 무엇이 필요할까요?
C : 물이요.
T : 그래요. 하늘에서 비가 주르륵 주르륵 내려서 씨앗에게 물을 주고 있답니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
C : 새싹이 자라요!
T : 맞았어요! 땅 속에 있는 씨앗에서 싹이 자라났네요! 다음 그림을 볼까요? 어머, 바람이 불고 있어요. 씨앗이 자라기까지 바람, 물, 햇빛이 필요해요. 바람이 휘잉-하고 부니까 드디어 새싹이 땅 밖으로 나왔어요!
그 다음 그림은 어떻게 됐나요?
C : 새싹이 커졌어요.
T : 네, 새싹이 커지고 그 다음에는 꽃 봉오리가 생기고 마지막엔 어떻게 될까요?
C : 꽃이 피어요!
T : 우와 예쁜 꽃이 활짝 피었네요!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