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동성애자에 대한 기독교의 입장

저작시기 2015.09 |등록일 2016.05.06 | 최종수정일 2016.05.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Ⅰ. 자료조사본
1. 사회적 관점
2. 성경적 관점

Ⅱ. 발표자료

본문내용

1) 비기독교적 관점

(1) 긍정적 관점
① 미정신의학회에서는 동성애를 성적지향 그 자체로는 정신장애가 아니라고 규정하고 동성애를 정신장애 목록에서 삭제시켰다. 성적지향을 근거로 그 개인이 정상인가 아닌가를 판단해서는 안 되며, 누구든지 어떠한 성적지향을 소유하더라도 사회로부터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는 이유에서다.
② 현재 보편적인 성은 철저한 이성애 중심의 것이며, 이로 인해 동성애는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동성애가 보편적이지 않다는 이유로 비판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
③‘사랑’을 사전적 용어로 보았을 때‘어떤 상대의 매력에 끌려 열렬히 그리워하거나 좋아하는 마음’이라고 표현되어 있지, 남녀 간의 좋아하는 마음이라고는 명확히 나타내고 있지는 않다.

(2) 부정적 관점
① 우선적으로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성 기관을 가지고 있기에 남자와 여자가 그 기능에 알맞은 성행위를 할 수 있다. 남자와 남자, 여자와 여자는 구조적으로 적절치 못한 성행위를 할 수밖에 없다.
② 특히나 항문성교를 하는 남성동성애자들은 성행위를 통하여 치질, 장 질환, 성병 등이 생길 우려가 있으며 이는 전염의 위험도 가지고 있다.
(3) 사회적 영향으로 변화하는 동성애에 대한 시각 : 동성애적인 사회문화에 대한 의견
우리나라는 사회적으로 동성애를 부정적이고 폐쇄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근 몇 년간 영화나 드라마, 소설 등에 동성애의 요소가 일부 포함된 작품이 있어 이슈화되기도 하였다.
대표적으로 영화‘왕의 남자’,‘쌍화점’이 있는데, 왕과 광대 그리고 군신간의 동성애를 주제로 한 내용이었다. 이러한 영화에서는 여자보다 예쁜 남자, 유명 배우의 동성애자 역할 캐스팅 등으로 이슈가 되었다. 흔히 사회에서 부정적으로 비춰지는 동성애가 왕과 같은 고위 계급층에서 이루어지는 영화 내용에 동성애에 대한 거리감이 좁혀지는 듯 했다.
동성애는 영화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아이돌 그룹 문화 사이에서도 나타난다.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특정 아이돌 그룹의 사랑을 주제로 한 소설, 즉 팬픽(Fanfic)문화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는 남녀 간의 사랑을 주제로 한 것뿐만 아니라 동성 간의 사랑 또한 다루고 있다.

참고 자료

Rabbi Meir Zlotowitz, Nosson Scherman,《슈마 이스라엘 유대인 교육의 1번지》, 대서, 2012.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