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동산 투자입문 / 부동산투자 실무사례 보고서

저작시기 2012.11 |등록일 2016.02.23 | 최종수정일 2017.02.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세종시 건설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세종시로 이주하게 된 공무원의 해외체류 기간 중 특별 분양신청과 아파트 계약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입니다. 계약 과정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입문 수업에서 에이쁠 받은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사례제목
2. 사례설명
3. 사례주인공의 당시 상황
4. 사례 개념도 및 관계도
5. 사례 발생 배경 및 내용
6. 사례 처리 결과와 사례자 현재 상황
7. 사례 토지와 건물에 관한 사항
8. 첨부 자료 목록

본문내용

● 사례제목 세종시 건설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세종시로 이주하게 된 공무원의 해외체류 기간 중 특별 분양신청과 아파트 계약 사례

● 사례설명
이 사례는 국가의 세종시 이전 정책에 따라 세종시로 이전하는 관련 부서에서 연구원으로 재직 중인 글쓴이의 넷째 이모부 김당첨의 사례입니다. 사례가 발생된 2011년 6월로 글쓴이가 고등학교 3학년 시절의 2년 전 이야기입니다, 국가의 세종시 건설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세종시로 이주하는 공무원들이 세종시 첫 마을 아파트단지에 특별 분양을 신청 할 당시, 글쓴이의 넷째 이모부 김당첨은 국토 연구원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의해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at Davis에 Visiting collar로 해외 장기 체류 중 이었습니다.(김당첨은 1년 남짓한 기간동안 주부인 아내 정순종과 아들 김똑똑과 함께 미국에서 머물렀습니다.) 특별 분양을 신청하고 아파트 계약을 할 당시에 한국에 들어올 수 없었던 김당첨 대신, 김당첨의 장모인 백대리가 대리인으로써 대신 분양신청을 해 당첨되었던 사례입니다.

● 사례주인공의 당시 상황
김당첨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경제와 인문 분야의 정부출연 연구기관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기관)의 국토연구원의 연구원입니다. 김당첨은 국토연구원에 연구원으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재직 중이었고 아내 정순종은 영어교사로 김당첨과 함께 맞벌이를 하다가 아이를 돌보기 위해 직장을 그만 둔 상태였습니다. 맞벌이에서 외벌이로 전향 된 후 재정적으로 조금 어려운 상태였지만 김당첨은 수원시 화*동에 위치한 화*주공아파트 3단지에 집을 소유한 상태였습니다. 김당첨이 그의 가족과 화*주공아파트에 이사를 오기 전부터 수원시 화*주공아파트에는 김당첨의 처형 정소녀가 살고 있었습니다. 정소녀는 글쓴이의 어머니로, 자신의 넷째 동생 정순종이 직장생활을 할 때 김당첨과 정순종의 아이 김똑똑을 돌봐주고 있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