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촘스키와 아슈카르, 중동을 이야기 하다. 1편 중동의 전쟁

저작시기 2016.01 |등록일 2016.01.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촘스키라는 언어학자와 아슈카르가 나눈 대화내용인데 나는 총 3편에 나누어서 이야기 하려고 한다. 먼서 중동에서 일어나는 전쟁들이다. 이건 우리가 테러의 위협과 관련해서 알아야 한다. 왜 미국을 공격을 하는것인가? 왜 미국은 테러와 전쟁을 하는것인가? 미국이 중동에서 일으킨 전쟁을 보면 그들의 성격을 확실하게 알 수가 있다. 언뜻보면 9.11테러는 미국이 절대적인 피해자고 지금은 오사마 빈 라덴이 범인이라고 알고있지만, 그 당시만 해도 범인이 누군지도 모르고 무작정 중동만 치려고만 했다. 최근에 저질러진 가장 잔혹한 범죄중의 하나라고 하는 아프가니스탄 전쟁은 9.11 테러 후 전세계에 자신들을 알리기 위해 무작정 벌인 전쟁이라고 촘스키는 말한다. 증거도 없는 상태에서 오사마 빈 라덴을 내놓으라고 요구하고, 곧바로 폭격을 시작하였다고 한다. 아프가니스탄의 가치는 중앙아시아에 미군기지를 설치할 수 있다는 전략적 가치를 제외하곤 아무것도 없었지만, 러시아와 중국의 뒷마당에 뛰어들 수 있다는 그 목적을 위하여 그들은 테러를 자행하였다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