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동성애와 성상품화에 대한 다양한 성의 시각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6.01.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동성애란?
2) 동성애에 대한 기원

3. 동성애에 대한 찬반
1) 동성애에 대한 찬성입장
2) 동성애 반대입장

4. 동성애에 대한 시각
1) 한국사회속에서의 시각 및 다른나라
2) 한국사회속의 고정관념 및 현실(실태)

5.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동성애란?
- 동성애 행위란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끼리 성적 오르가즘을 느끼기 위하여 하는 행동이다. 호모(homosexual)는 동성애 행위를 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많은 사람들이 동성애자를 특별한 종류의 사람, 즉 천성적으로 보통 사람들과 다르게 태어난 사람으로 알고 있다. 남자, 여자 호모를 ‘퀴어(queer), 게이(gay), 페어리(fairy), 호모(homo)라고 부른다.
이러한 동성애에 관한 용어들에 대한 것은 뒤에서 따로 정리할 것이다. 이러한 말들은 대개가 ’그들이 그렇게 태어났기 때문에 호모로 살아간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의 편견이다. 예를 들어 알콜 중독자로 태어나는 사람을 아무도 없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그가 술을 마시는 습관이 그를 알콜 중독으로 만들었다고 하지 않고 알콜 중독증이 그에게 술을 마시게 한다고 말할까. 동성애에 대한 우리의 생각도 이와 비슷하다고 본다. 즉 동성애자를 향하여 ‘동성애적 본능이 그를 동성애자로 만든 것이다’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인식인 것 같다. 동성애적 행위가 그것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연적인 것이 아니다.
그 외로 홍석천이 몇 년전 언론매체를 통해 커밍아웃을 했는데, 커밍아웃이란 ,커밍아웃의 축약이라고 보여주듯이 동성애자 스스로 자신의 정체성을 긍정하고 외부에 자신의 정체성을 밝히는 것을 말한다. 동성애들이 억압받는 현실에서 동성애자들이 자아를 형성하고 표출하는 하나의 통과의례처럼 여겨진다.
동성애 관련단어들을 말하자면,
▷ 호모 - 호모는 동성애를 뜻하는 homosexual에서 유래한 말이며, 일반인들이 동성애자를 가리키는 용어로 흔히 사용하는 말이다. 하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이 호모라는 단어가 상당히 모욕적인 단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남성 동성애자를 가리키는 말로써 쓰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게이(gay)/레즈 - 남성동성애자를 지칭하는 일반적인 단어는 게이라는 말이다.

참고 자료

‘sbs 그것이 알고싶다.’
‘Tvn 위험한 취재-홍석천’
네이버 백과사전
오마이뉴스
다음설문조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