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DMA RF와 Ec/It 커버리지 예측을 위한 진보된 측정 및 분석 장치 고안

저작시기 2016.01 |등록일 2016.01.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CDMA RF와 Ec/It 커버리지 예측을 위한 진보된 측정 및 분석 장치 고안 관련 연구 계획서 입니다.
조금만 수정하시면 각종 연구보고서, 학업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학사는 물론 석사, 박사 학위 논문과 학부 ppt자료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계획서 자체에는 한글 도면으로 작성되어 손쉽게 내용을 변경하여 자신의 연구계획서나 학업 계획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논문의 주제
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국내외 연구동향
4. 연구방법
5. 연구범위
6. 목차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논문의 주제
지하철 탑승 대기승객 관망 감시시스템 설계연구
- DSR을 무선송수신 시스템 중심으로-

2. 연구의 필요
성및 목적
대구지하철 화재참사 3년이 되고 있다. 그런데 지하철의 안전대책이 제대로 마련되고 있지 못하며 대구참사는 잊혀져 가고 있다. 전국의 철도와 지하철 안전을 담당하는 중앙정부(건설교통부), 지방자치단체, 전국의 지하철공사(또는 공단)에 철저한 안전대책마련이 필요한데 아직도 크고 작은 대형 사고가 그치지 않고 있다.
지하철 사고가 많은 인명사고로 확대되는 것은 건설당시부터 잘못 설계된 비좁은 통로, 무용지물이었던 비상구 유도등 및 배연설비, 비상등과 배전시스템의 문제 등 재난에 대비한 종합적인 방재시스템의 부실이 빚어낸다는 것이 안전전문가들의 한결같은 견해이다.
이러한 사고때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안전확보에 대한 많은 대책을 마련하고는 있다. 그러나 지금도 전국에서 운행되고있는 전동차의 대다수는 대구참사 때와 같이 안전방비에 허술한 불완전한 전동차가 운행되고 있으며 지하철 역사의 재난에 대비한 종합적인 재난(방재)시스템 도입은 엄두도 못 내고 있다. 정부와 지자체는 대구참사 이후에도 지하철과 철도의 안전은 무시하고 계속적으로 수익성과 흑자경영을 말하면서 안전에 관해서는 예산확보 어려움을 이유로 대책마련을 미루고 있다. 전국의 지하철과 철도가 재난으로부터 안전이 확보되려면 지하철의 안전운행에 필요한 예산의 확보와 투자가 절대 필요하기는 하나 적은예산으로도 효율적으로 안전설비를 하는것도 요금등 수익이상의 중요한일이다.
첫째, 지하철과 철도에서 수익성보다는 공익성과 공공성을 우선하며 시민안전을 실현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지하철을 건설하면서 화재와 모든 재난에 대비한 역사설계와 전동차 제작단계부터 고려해야 될 안전에 대해서는 예산과 비용절감을 내세워서 대부분 무시하고 지하철이 건설되었으며 운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인건비 경감차원에서 승무, 역무, 차량, 기술 등 안전인력도 공기업 구조조정으로 감축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