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해외 진출 사례연구 <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전략 >

저작시기 2015.12 |등록일 2016.01.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5,000원

목차

Ⅰ. 인도 화장품 시장 현황
Ⅱ. 인도 화장품 시장 무역통계
Ⅲ. 인도 화장품 관리 규정(등록, 인증 및 기타 관련 사항)
Ⅳ. 인도 화장품 시장 마케팅 전략
Ⅴ. 인도 화장품 유통채널
Ⅵ. 인도 화장품 관련 바이어
Ⅶ. 한국기업의 진출 방안

본문내용

Ⅰ. 인도 화장품 시장 현황
1) 인도 화장품 시장규모 및 전망
- 2013년 인도 화장품 시장 규모는 85억 2,760만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전년 대비 약 17.99% 증가한 것으로 예측 된다.
- 전체 화장품 시장 중 바디케어 부문이 전체의 33.7%로 가장 많은 점유율을 기록하였으며 그 뒤를 헤어케어(26.51%), 스킨케어(23.12%) 부문이 잇고 있다. 남성용 제품 부분도 9.38%로 높은 점유율을 보인다.
- 향수 부문이 28.07%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으며 그 뒤를 데오드란트 부문(27.98%), 메이크업(25.86%)가 잇고 있다.

2) 인도 화장품 시장 키워드
- 허벌(herbal)화장품 인기
인도에서는 오래 전부터 헤나, 카잘, 시르마, 사르마 등 다양한 천연원료가 미용재료로 사용되어 왔다. 또한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 근간을 둔 화장품도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허벌 화장품에 대해 친근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최근에는 아유르베다 화장품 기업들이 천연원료를 사용한 허벌 화장품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도와 충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뷰티살롱은 전통적인 미용실 형태가 일반적이었지만 최근 들어 헤어 케어 뿐 만 아니라 스킨케어, 바디 케어 등 토탈 뷰티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살롱이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와 현지 브랜드들은 자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인도 전역에 프랜차이즈 형태의 헤어살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미용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남성과 여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뷰티살롱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고 있는 인도 화장품 시장
인도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인도 고유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도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특유의 문화가 접목된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오래 전부터 미용재료로 사용되어 온 카잘이 현대 메이크업과 접목되면서 재탄생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