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무역아카데미] Incoterms 2010의 위험부담분기점과 비용부담분기점이란? FOB와 CIF 조건의 각 분기점은?

저작시기 2016.01 |등록일 2016.01.08 워드파일MS 워드 (docx)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무역아카데미 교육 중 레포트 자료입니다.
100점 만점중에 100점을 받은 요약글입니다.

Incoterms 2010의 위험부담분기점과 비용부담분기점이란?

FOB와 CIF 조건일 때의 위험부담분기점과 비용부담분기점을 기재하세요.

목차

1. Incoterms 2010의 위험부담분기점과 비용부담분기점이란?
2. FOB와 CIF 조건일 때의 위험부담분기점과 비용부담분기점을 기재하세요.

본문내용

- Incoterms 2010의 위험부담분기점과 비용부담분기점이란 무엇인가 설명하시오.
물품의 수출입을 위해서는 많은 비용, 많은 절차 등이 필요한데 인코텀즈 또한 이러한 절차 중 하나로써 물품의 판매가격을 결정할 때 사용하는 정형화 된 국제표기이다. 총 11가지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에서 선택하여 가격을 결정하고자 함이 인코텀즈의 근본 취지이다. 공식명칭은 [무역거래 조건의 해석에 관한 국제규칙]이며, 10년마다 개정되어 뒤에 년도가 붙게 된다.
인코텀즈의 11가지 형태들은 각각 물품의 인도 장소와 비용이 포함 되어 있으며 위험(Risk)이 매도인으로부터 매수인에게 넘어가는 때를 위험 분기점이라고 말하며, 비용이 매도인으로부터 매수인에게 넘어가는 때를 비용 분기점이라고 이야기 한다.

- Incoterms 2010의 11개 조건 중 FOB조건과 CIF조건의 위험부담분기점과 비용부담분기점을 기재하시오.
FOB는 본선인도 조건으로 실무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조건이며, 매도인이 지정선적항에서 매수인이 지정한 본선의 갑판상에 물품을 인도하거나 이미 인도 된 물품을 조달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