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수면카페 창업계획서입니다.

저작시기 2015.12 |등록일 2016.01.05 | 최종수정일 2018.10.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6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사업 개요
1) 창업 배경
2) 사업 컨셉
3) 고객층
4) 소재지 선정

2. 상권 분석
1) 소재지 특성
2) 경쟁업체
3) 상권 내 소비자

3. 경영 계획
1) 운영 및 시설
2) 인력 운영
3) 재무 관리

4. 마케팅 전략
1) 메뉴
2) 가격
3) 인테리어
4) 홍보

5. 기대 효과
1) 사업 추진 계획
2) 향후 기대 효과

본문내용

1. 사업 개요
1) 창업 배경
영화 ‘인셉션’을 보면 사람들이 마약과 술에 취해 모두들 가게 안에서 잠을 자고 있는 장면이 나온다. 고등학교 시절 그 장면을 보고 실제로 저런 가게가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과제와 시험공부, 토익공부 등으로 너무 바쁘게 지내고 있는 다시 한 번 ‘인셉션’의 그 장면이 문득 떠올랐다.
요즘 대학생들 참 바쁘다. 취업준비를 위해 토익공부, 자격증 준비, 스펙 쌓기는 물론 학점관리를 위해 과제, 시험공부는 기본이다.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다. 용돈벌이나 학비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까지 불사해야한다. 해야 할 것들이 참 많다. 옛날에 흔히 말하던 캠퍼스의 낭만 솔직히 오늘 같은 세대에 찾기 어렵지 않나 싶다. 참으로 팍팍한 사회다. 나도 대학생이지만 취미생활을 즐길 시간은 갈수록 줄어들고 왜 다들 SNS에서 ‘힐링’ 타령만 하고 있는지 이해가 간다.
이처럼 현대 대학생들이 바쁘게 살다보니 ‘잠’에 쫓기며 살아간다. 공부 때문이든 잦은 음주 때문이든 알바 때문이든 수업시간에 고개를 푹 숙이고 잠과 씨름하는 학생들 주변에 참 많다. 실제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매거진 ‘대학내일’의 한 기사를 보면 대학생들의 평균 수면 시간은 6.28시간으로 나타났다. 수면부족의 주요원인으로는 과제가 1위였고 공부와 알바가 3,4위로 나타났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공부를 포기하고 혹은 아르바이트를 포기하고 잠을 선택할 수는 없다. 피로하지만 너무 졸리지만 미래를 생각하며 우리는 잠을 포기해야한다. 그럼 밤에 자는 평균수면 시간을 늘릴 수 없다면 피곤할 때 틈틈이 피로를 풀 수 있게 낮잠을 자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봤다. 주변의 나를 비롯해 공부하는 학우들을 보면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사람은 솔직히 드물다. 잠이 부족해 몽롱한 상태에서 밀린 과제와 공부를 하느라 정신이 없다. 시험기간에 날 새며 공부해본 사람으로서 하고 싶은 말은 몽롱한 상태에서 2~3시간 공부하느니 1시간 푹 자고 1시간 공부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