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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및 체력증진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저작시기 2015.11 |등록일 2015.12.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Ⅰ. 서론
Ⅱ. 건강이란
Ⅲ. 체력이란
Ⅳ. 체력운동의 기본 원리
Ⅴ. 운동프로그램의 의미와 작성방법
Ⅵ. 건강 및 체력증진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가장 이상적으로 꿈꾸며 평생을 행복하기 위해 살아간다. 개인의 행복에 대한 가치관은 서로 차이가 있지만 행복한 삶의 조건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이다. 건강이 없다면 막대한 부, 사회적 명예 그 외 무수한 것들이 모두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할까? 적절한 영양분의 섭취, 충분한 휴식, 올바른 건강 습관, 주위의 환경요소 등 수많은 요소들이 건강한 삶을 위해서 중요하지만 이러한 여러 요소들 중에서도 단연 가장 중요한 요소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체력이다. 건강의 수준은 체력의 수준과 비례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높은 수준의 체력을 육성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고 우리는 건강한 삶을 위하여 개인의 체력을 증진시키는 데에 항상 힘써야 하며 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운동프로그램에 따라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본 글은 건강과 체력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운동프로그램 작성방법 및 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프로그램에 대하여 다루고자 한다.

Ⅱ. 건강이란
세계보건기구(WHO)의 헌장에는 “건강이란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지 않은 것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안녕한 상태에 놓여 있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러한 개념은 건강을 마음과 신체 그리고 정신이 잘 조화된 상태로 보는 것이다. 최근에는 단순히 질병이 없는 소극적인 개념의 건강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는 최고수준의 건강을 추구해야 한다는 웰니스(wellness) 개념을 창조하고 있다. 건강에 영향을 끼치는 두 가지 주요 요인은 유전과 환경인데, 유전적 요인이 선천적이라고 한다면 환경적 요인은 후천적인 것이다. 과거에 의학이 발전하지 못했던 시기에는 타고난 선천적 요인이 건강상태를 크게 좌우했지만, 오늘날은 여러 가지 환경의 변화에 따른 후천적 요인이 건강에 큰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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