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형 경항공기 개발방안

저작시기 2015.02 |등록일 2015.12.25 | 최종수정일 2016.01.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나라는 총면적 99,720 중 삼림 면적이 63,320 로 약 65%를 차지하고 강의 유역면적이 90,320로 면적에 비해 산과 강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은 지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산, 강의 비중이 높은 지리적 특징으로 인해 교통 조건이 잘 갖추어 지지않은 곳으로의 지상 교통 수단을 통한 접근은 도로나 교량의 개발이 없이는 거의 불가능하고, 가능한 경우에도 경로를 돌아가게 되어 접근성이 매우 떨어진다. 또한 도로나 공항의 건설의 경우에도 산을 개간하고 강을 잇는 작업이 필연적으로 필요하여 비용이 많이 든다.

<중 략>

조종면은 Be-200와 비슷하게 설정하였는데 특별히 기동이나 pitching, rolling, yawing에 대한 급선회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Ailerons은 wing의 총면적의 약 3%, 러더는 T자형 꼬리날개의 수직미익에 존재하고 총 Tail면적의 25.6%를 차지하고 있다. 두 부분의 single-slotted flaps과 세 부분의 full-span leading-edge slat를 설정하여 양력에 도움을 준다. spoiler를 장착하여 착륙시 안전성을 더하기로 했다.
또한 KN은 비교적 저속으로 운영하기 위한 항공기이므로 고속에서 항력특성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므로 수직형 꼬리날개에 swept back을 주지 않기로 하였다.

<중 략>

Cl-415의 Water Scooping 과 Firefighting 시스템을 장착하여 비행과 동시에 물을 퍼올릴 수 있는 기능 뿐만 아니라 직선기동이 아닌 상태에서도 물을 올릴수 있어 초동 대처에 목적이 있어 최대한 재난 현장으로 빠르게 가야하는 KN에 적합하다. 또한 물을 퍼올리는 동안에 여전히 비행 모드 상태를 유지해 조종성을 높인다.
또 Firefighting System은 화재 진압을 위한 새로운 기술로 물과 함께 화학물질을 섞어 특별한 거품을 만드는데 이 거품은 물의 drop 면적을 2배로 확장시켜 줄 뿐만 아니라 화염의 의한 연기를 줄여 가시거리를 확장하고 미연소 식물과 구조물에 화염에대 대한 추가적 보호작용을 하여 물을 소량밖에 싣을 수 없는 KN의 물을 최대 효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