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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애주기영양학 성인여성 대상자 분석

저작시기 2015.11 |등록일 2015.12.2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2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성인여성의 정의
2. 성인여성의 영양섭취기준
3. 대상자 인터뷰
4. 성인여성의 영양·건강문제
5. 성인여성의 영양·건강관리
6. 참고문헌

본문내용

성장이 완료되어 충분히 성숙한 여성.
사춘기(puberty), 청년기(adolescence)에 이어지는 시기로, 노년기(senescence)에 들어가기 전 시기에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보통이지만, 노인을 포함하는 경우도 있다.

<중 략>

1일 섭취 권장 열량 → 1861.0칼로리(kcal)
1일 최소 섭취 권장량 → 약 1527.3칼로리(kcal)
키, 나이에 맞는 표준체중 → 52.4 kg
체질량 지수(BMI) → 26.8(비만)

<중 략>

이상지질혈증
정상체중 유지 및 적정 수준의 열량 섭취
하루 200 mg 이하의 콜레스테롤 섭취
적정량의 지방식품 섭취
오메가-3 지방산을 2~4 g/일 섭취
→ 혈청 중성지방 농도를 낮춤
식이섬유 섭취

골다공증
칼슘이 풍부한 식품을 매일 2회 이상 섭취
저지방우유, 요구르트(유당불내증 시),
어류, 해조류 섭취
단백질, 비타민 D, K, 칼슘, 마그네슘, 구리
충분히 섭취
비타민 D와 DHA, EPA 등과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섭취
콩, 두부 섭취

참고 자료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53815&cid=50298&categoryId=50298
http://cafe.naver.com/beautykeeper/127
http://foodnara.go.kr/foodlife/index.do?nMenuCode=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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