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청소년의 사진문화

저작시기 2015.11 |등록일 2015.12.22 | 최종수정일 2017.12.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청소년 문화에서 청소년들의 사진 문화에 대해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목차

Ⅰ. 서론 : 현 청소년 사진 문화 트렌드

Ⅱ. 본론 : 청소년들의 사진 문화 유형
1. 졸업 사진
2. 이미지 사진
3. 교복 여행사진
4. 한복 여행사진
5. 다양한 포즈
1) 외모 몰아주기 셀카(셀프 카메라)
2) 점프샷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현 청소년 사진 문화 트렌드
최근 청소년의 사진 찍기는 이전과 다른 양상을 보이며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청소년들은 사진 촬영을 할 때 단순히 웹캠을 이용하거나 핸드폰 카메라의 평범한 셀프 모드로 찍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사진을 찍을 때 취하는 포즈와 입는 의상이 한복 및 교복 등으로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특별한 시·공간적 상황에 구애 받지 않는 경향이 보인다. 예를 들어, 점프하는 타이밍에 맞춰 사진을 찍는 ‘점프샷’과 엽기적인 표정을 짓고 찍는 엽사(엽기사진) 그리고 한 사람만 잘나오도록 몰아주는 ‘몰아주기’ 사진 등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이다. 또한 졸업식 때 유명인의 흉내를 위해 코스튬을 차려 입는다든지, 한복과 교복을 입고 여행을 가 사진으로 남기는 모습 등을 보인다. 또한 사진관에서 이미지 사진 촬영도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소수 인원으로 찍는다. 이러한 사진들을 SNS(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등)에 올려 공유하는 행동까지 이어진다. 이처럼 청소년들의 사진 촬영은 일상적이고 보편화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그 방법이 매우 창의적이다. 이러한 사진 촬영 형태는 청소년층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는 점에서 청소년들의 독특한 문화로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청소년 사진문화에 대한 선행연구 등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본 보고서에서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청소년 사진 문화의 유형을 짚어보려고 한다.

Ⅱ. 본론 : 청소년들의 사진 문화 유형
10대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후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진 찍기 문화가 자리 잡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사진 문화 유형은 크게 졸업 사진, 이미지 사진, 교복 여행사진, 한복 여행사진 과 다양한 포즈를 하고 찍는 사진으로 나눠볼 수 있다. 과거에 비해 사진을 찍는 문화는 고급화되었고 세분화, 전문화, 차별화, 세계화, 복합화 되어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