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근로기준법 조문 암기용 보조자료 (빈칸, OX)

저작시기 2015.10 |등록일 2015.12.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근로기준법 조문 암기자료입니다.
조문 참고하여 순서대로 가공하였으므로 정답 확인은 조문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상은 근로기준법[시행 2014.7.1.] [법률 제12325호, 2014.1.21., 일부개정]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근로기준법은 ( )에 따라 ( )을 정함으로써 근로자의 기본적 생활을 보장, 향상시키며 균형 있는 국민경제의 발전을 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 근로자란 직업의 종류와 관계없이 ( )을 목적으로 사업이나 사업장에 근로를 제공하는 자를 말한다.

3. ( )란 사업주 또는 사업 경영 담당자, 그 밖에 근로자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사업주를 위하여 행위하는 자를 말한다.

4. “근로”란 ( )과 ( )을 말한다.

5. "근로계약"이란 근로자가 사용자에게 ( )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이에 대하여 ( )을 지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된 계약을 말한다.

6. "임금"이란 사용자가 ( )로 근로자에게 임금, 봉급, 그 밖에 어떠한 명칭으로든지 지급하는 일체의 금품을 말한다.

7. "평균임금"이란 ( ) 이전 3개월 동안에 그 근로자에게 지급된 임금의 총액을 ( )로 나눈 금액을 말한다. 산출된 금액이 그 근로자의 통상임금보다 적으면 ( )을 평균임금으로 한다.

8. "단시간근로자"란 ( ) 동안의 소정근로시간이 그 사업장에서 같은 종류의 업무에 종사하는 통상 근로자의 1주 동안의 소정근로시간에 비하여 ( ) 근로자를 말한다.

9.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근로조건은 ( )이므로 근로 관계 당사자는 이 기준을 이유로 근로조건을 낮출 수 없다.

10. 근로조건은 근로자와 사용자가 ( ) 지위에서 ( )에 따라 결정하여야 한다.
11. 근로자와 사용자는 각자가 단체협약, 취업규칙과 근로계약을 지키고 ( )할 의무가 있다.

12. 사용자는 근로자에 대하여 ( )을 이유로 차별적 대우를 하지 못하고, 국적ㆍ신앙 또는 ( )을 이유로 근로조건에 대한 차별적 처우를 하지 못한다.

참고 자료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