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년 후 나의 모습, 15년 후 나의 모습

저작시기 2015.12 |등록일 2015.12.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론
1) 지금 나의 목표, 지금 나의 능력과 역량, 강점과 약점

2. 본론
1) 15년 후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 세 가지
2) 15년 후 나의 모습과 / 국내외 정세

3. 결론
1) 느낀점

본문내용

시작하기 앞서...
꼭 15년이 아니더라도 몇십년 후의 나의 모습을 가끔 생각한 적이 있다. 스물다섯 이란 나이가 비록 뒤를 돌아볼 나이라기엔 이르지만 현재까지 걸어온 과정을 보고 있노라면 한 가지 확실한 답을 얻을 수 있다. 그것은 인생에는 확실한 굴곡이 있으며, 노력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다는 것이다. 너무도 평범한 말 이라서 중요치 않다고 치부해 버릴 수 있지만 이런 진리를 믿고 추진해나가는 사람이 인생의 성공대열에 먼저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난 확신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바라보기 위해서는 우선 지금의 나 자신부터 파악을 해야할 것이다. 따라서 15년후의 나의 모습을 예측하기 앞서
첫째로 <지금 나의 목표>, <나의 능력과 역량>을 스스로 평가해보고.
둘째로 나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스스로 생각해보며,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을 띠고 있으며, 타인들로부터 어떤 평가를 받을 것인지 생각해본다.

<중 략>

<본론2> 15년 후 나의 모습과 / 국내외 정세
15년 후 나의 모습은 잘나가는 현대자동차 파워트레인 소속 과장(혹은 차장)일 것이다. 파워트레인 분야가 미흡한 현대자동차에서 혁신적인 개선사항을 내놓아 일찍 성공대열에 들었을 것이다. 사실 이렇게 딱 집어 말하기에는 변수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다른 기업을 갈 수도 있는것이고, 다른 직무를 갈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자동차 분야임에 는 바뀌는 것이 없을 것이다. 꼭 1류의 현대가 아니더라도 기아나, 부품회사 1차벤더인 만도, 한일이화 등의 기업으로도 갈 수도 있는 것이고, 내가 하고싶은,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을 것이다. 그것은 자동차 관련 직종일 것임은 분명하다. 직장 내에서의 직무적인 위치는 저 정도(과장, 차장)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남들이 보는 나에대한 평가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