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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력과 근지구력의 정의와 향상을 위한 운동처방.

저작시기 2015.09 |등록일 2015.12.16 | 최종수정일 2016.09.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건강관리 과목(근력과 근지구력의 정의와 향상을 위한 운동처방에 대한 과제 작성한 내용 입니다.)

목차

1. 근력
2. 근지구력
3. 근력과 근지구력의 효과

본문내용

근력이란 근의 길이를 바꾸지 않고 발휘하는 최대장력으로 나타내는 근육의 힘으로, 쉽게 말하면 근육 수축에 의하여 생기는 근육의 힘이라고 할 수 있다.
근력에는 등장성근력과 등척성 근력이 있는데 근육의 일단을 자유롭게 하여 단축된 장력이 일정할 때 신체부위가 실제로 움직이는 동적인 상태에서의 근력을 등장성근력이라고 하며, 고정된 물체에 힘을 가할 때처럼 신체부위의 이동 없이 정적인 상태에서의 근육의 힘을 등척성 근력이라고 한다.

<중 략>

1) 데드리프트
선 상태에서 허리를 바닥과 수평이 되게 숙였다가 일어서는 동작으로, 허리와 함께 엉덩이,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대표적인 운동법으로 데드리프트-바벨, 데드리프트-덤벨, 데드리프트-스티프 레그드가 있다.

2) 스쿼트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는 동작으로, 가장 기본적인 하체 운동이다. 운동법으로는 스쿼트-바벨, 스쿼트-스미스 머신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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